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KTX 명절 승차권 예매 성공 팁 공유

by  *ㆀ*¿ⅹx 2022. 1. 9.

명절이 다시 다가오면서 KTX와 SRT에서 명절 예매 일정이 공지되었습니다. KTX는 1월 11일 ~ 1월 13일까지 예매가 진행되며 SRT는 그다음 주인 1월 18일 ~ 1월 20일까지 예매가 진행됩니다. 매년 접속조차 힘든 명절 기차표 예매인데 예매 시작 전에 조금이라도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 팁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KTX

  1. 1월 11일 화요일 9:00 ~ 13:00 : 장애인, 경로
  2. 1월 12일 수요일 7:00 ~ 13:00 : 경부선, 경전선, 동해선
  3. 1월 12일 목요일 7:00 ~ 13:00 : 호남선, 전라선, 강릉선

 

SRT

  1. 1월 18일 화요일 9:00 ~ 13:00 : 장애인, 경로
  2. 1월 19일 수요일 7:00 ~ 13:00 : 경부선
  3. 1월 20일 목요일 7:00 ~ 13:00 : 호남선

 

 

☞KTX 예매하기

 

2022년 설 승차권 예약 전용 홈페이지

웃음과 기쁨이 넘치는 설 명절 2022년 설 승차권 예매 안내 - 1월 11일(화) 9:00~13:00 : 장애인, 경로 - 1월 12일(수) 7:00~13:00 : 경부선, 경전선, 동해선(포항) 등 - 1월 13일(목) 7:00~13:00 : 호남선, 전라선,

www.letskorail.com

 

KTX-명절-승차권-노하우-대문사진
명절-승차권-에매

KTX 명절 승차권 예매 노하우

 

 

1. 회원 정보 저장

명절 인터넷 예약은 기본적으로 코레일 멤버십(회원)만 가능한데 이때 로그인하는 방식은 기본적으로 코레일 회원 번호와 비번을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코레일 회원 번호는 10자리나 되기 때문에 외우기도 힘들며 회우더라도 입력할 때 오타가 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메모장에 코레일 회원 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해두었다가 로그인 시 간편하게 Ctrl+C → Ctrl+V로 입력한다면 몇 초라도 예매 입장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전국민이 도전하는 명철 열차 예매의 경우 예약 시 1초라도 줄이는 것이 유리함을 명심해야하 합니다.

 

로그인-화면
로그인-화면

 

2. 서버 시간 확인

각 웹사이트의 서버시간은 다소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특정 시간에 오픈되는 예매 방식의 경우에는 누가 해당 웹사이트의 시간에 딱 맞춰서 들어가는지가 중요합니다. 네이비즘이라는 사이트는 국내 모든 웹사이트에 대한 정확한 서버시간을 알려주는 사이트로 티켓팅, 수강신청, KTX 명절 예매 등에 특화되어있는 사이트입니다. 7시 예매 전에 네이비즘에서 제공하는 코레일 홈페이지 서버시간을 확인하여 정확한 시간에 클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비즘 사이트 접속하기

 

네이비즘 서버시간

티켓팅 서버시간,수강신청 서버시간,인터파크 티켓팅 시계,표준시간,웹사이트 시계

time.navyism.com

 

3.  즉시 예매 하기

KTX 명절 예매 방식은 2가지가 있습니다. '조회 후 예약'과 '즉시 예약'이 있는데, '조회 후 예약'의 경우에는 출발일시, 출발/도착역 인원 정보 등을 선택해서 열차 리스트를 조회를 하여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이때 열차는 내가 선택한 출발 시간 이후의 열차 리스트를 보여주고 리스트를 본 후 하나를 선택하여 예약하는 방식입니다. 즉, 조회를 클릭하여 리스트를 확인 후 예매를 다시 클릭해야 하기 때문에 클릭해야 하는 행위가 늘어납니다. 또한 접속 후 3분 이내로 모든 예약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하나하나 조회를 하다간 예매시간이 끝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코레일-조회-후-예매-화면
조회-후-예매

 

 

 

그래서 추천하는 예매 방식은 '즉시 예약'입니다. '즉시 예약'의 경우에는 내가 타고자 하는 열차의 번호 혹은 출발시각을 입력하게 되면 해당 기차가 바로 예매되는 방식이라서 '조회 후 예약'보다는 클릭 수가 줄어들게 되기 때문에 몇 초라도 빨리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즉시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미리 타고자하는 기차의 정보(예매 희망 날짜, 시간, 열차번호)를 알아야 하는데 이는 코레일 홈페이지의 '열차 시각 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열차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열차로 바로 예매가 되지만 출발시각을 입력하게 되면 입력한 시각 이후 기준으로 3시간 이내의 열차를 조회하여 잔여석이 존재하는 가장 빠른 열차를 예약이 됩니다.

 

코레일-즉시-예매-화면
즉시-예매

 

 

☞열차시각 조회하기

 

열차시각조회

 

www.letskorail.com

 

 

또한 '즉시 예약'의 경우 가는 열차와 오는 열차를 한번에 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왕복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복편에 체크를 반드시 한 후 정보를 입력해 예약요청을 해야합니다. 만약 가는열차와 오는열차 중 한 편의 열차가 매진이 된다면 잔여석이 있는 열차만 예매가 됩니다. 원하는 열차를 전부 예매를 하였다면 예약 내역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결제는 바로 하는 것이 아니라 KTX는 1월 13일 15:00 ~ 1월 16일 24:00 기간 내에 결제를 해야 하며 결제하지 않는 승차권은 자동 취소됩니다.

 

 

주의 사항

  • 1인당 최대 8매 예약 가능하며 1회당 4매 예약으로 제한됩니다.
  • 예약 요청 횟수는 6회로 제한됩니다.
  • 만약 접속 순번이 늦어 거의 매진이 된다면 '즉시 예약'보다는 '조회 후 예약'이 좋을 수 있습니다. 이는 대기 중 잔여석 현황을 보며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잔여석-현황-화면
잔여석-현황

 

☞잔여석 현황 확인하기

 

주요시간별 잔여석 현황

0000.00.00 00:00:00 기준 잔여석 현황은 수시로 변하므로, 예약할 때와 다를 수 있습니다. 노선명 잔여석현황정보 운행일자(요일) 출발시간 하행 상행 KTX ITX-새마을새마을호 누리로무궁화호 ITX-청춘

www.letskorail.com

 

  • 대기 중에 새로고침을 누르게 된다면 접속 순번이 뒤로 밀릴 수 있으니 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 창을 여러 개 띄어 놓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