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아이폰, 아이패드 사파리 무한팝업 오류 해결 방법

by  *ㆀ*¿ⅹx 2022. 1. 13.

아이패드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사파리(Safari)에서 "이 양식을 다시 보내겠습니까?"라는 무한 팝업 오류에 빠진 경험이 있습니다. '보내기를' 무한히 눌러도 안되고 '취소'를 무한히 눌러도 팝업이 없어지지 않고 사파리를 종료했다가 켜도 팝업이 없어지지 않는 오류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사파리에서 뒤로 가기 버튼을 계속 누르다 보니 해당 오류가 발생하였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이 여러 가지 보여 정리해보았습니다.

 

▽사파리 비정상 작동 해결 방법 : 애플 공식 답변▽

 

Mac의 Safari에서 웹 페이지가 열리지 않거나 Safari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Mac에서 Safari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음 해결 방법 중 하나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upport.apple.com

 

 

아이폰, 아피패드 사파리 "무한 팝업" 오류 해결방법

아이폰-아이패드-사파리-오류

 

1. 새로운 탭 열어 오류 탭 닫기

무한팝업 오류는 사파리에서 실행 중인 탭에서 발생하고 있는 현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탭을 닫아버리면 오류가 같이 닫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 사파리 앱 아이콘을 꾸욱 누르면 아래와 같이 실행 가능한 명령어들이 뜨는데 여기서 "새로운 탭"을 누른다면 사파리가 자동 실행되면서 자동으로 새로운 탭이 메인으로 열립니다. 이때 오류가 발생한 탭을 닫으면 되는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경우 탭의 X 버튼이 안 보일 수 있는데, 오른쪽 위에 있는 사각형 모양의 조각을 클릭하면 다른 탭을 끌 수 있는 X 버튼이 보이게 되는데 이를 클릭하면 됩니다.

 

사파리-새로운-탭-열고-나머지-닫기
새로운-탭-후-닫기

 

  1. 사파리 앱 꾹 누르기
  2. 새로운 탭 열기
  3. 오른쪽 위 사각형 조각 클릭
  4. 오류가 발생한 탭 닫기

 

 

2.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아이폰, 아이패드에 저장된 인터넷 사용 정보를 지우면 사파리에서 켜져 있던 탭 모두 자동으로 꺼지게 됩니다. 또한 이제까지 방문했던 사이트 기록, 로그인 기록, 쿠키, 탐색 기록도 지워지고 처음 사파리를 실행하는 상태가 되니 반드시 기억해야할 사이트가 있다면 기록하거나 백업을 우선 해두어야 합니다. 이는 설정에서 Safari를 누르면 목록 중에 "방문 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를 클릭하고 "지우기"를 누르면 됩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해결을 하였습니다.

 

사파리-방문기록-지우기
방문기록-지우기

 

  1. 설정 앱 클릭
  2. "Safari" 누르기
  3.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누르기
  4. 팝업 창에서 "지우기" 클릭

 

3. 위조된 웹 사이트 경고 끄기

설정에서 "위조된 웹 사이트 경고" 설정을 끄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이는 "이 양식을 다시 보내겠습니까?" 팝업 오류 해결방법 보다는 "해당 양식은 보안되지 않았습니다." 팝업 오류 해결 방법으로 보입니다. 해당 오류는 보안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 경고 팝업이 뜨고 거기서 멈춰있는 상태의 오류입니다. 이는 설정에서 Safari를 눌러 "위조된 웹 사이트 경고"가 활성화 되어 있는 상태를 off로 끄면 해결된다고 합니다.

 

사파리-보안-경고-끄기
경고-끄기

 

  1. 설정 앱 클릭
  2. "Safari" 누르기
  3. "위조된 웹 사이트 경고" off

 

 

만약 해결이 되지 않으면?

위 세가지 방법에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거나 Safari를 제거했다가 다시 재설치하는 방법도 차선책일 수 있습니다.

댓글